모니터 불량화소, 빛샘, 색상 테스트 무료 프로그램: 에이조테스트 (EizoTest)

모니터 화소에 이상이 있거나 빛 샘 현상이 나타나거나... 할 때, 간단하게 모니터를 검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이 몇 곳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잘 알려져 있는 안전한 곳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에이조 모니터 테스트 방법입니다.

1. 온라인에서 바로 테스트 하기
에이조 모니터 테스트 페이지 : https://www.eizo.be/monitor-test/
1) 에이조 홈페이지 모니터 테스트 페이지로 간다
2) 페이지에서 테스트 시작 (Start Test)를 클릭하면 > 테스트 화면이 열린다 > 마우스를 아래로 스크롤 하면, 항목별로 모니터 상태를 볼 수 있다.
3) 테스트 항목은 Test Pattern, Defective Pixels, Uniformity, Color Distances, Gradients, Sharpness, Viewing Angle, Gamma, Response Time 등 이다.

모니터 불량화소, 빛샘, 색상 테스트 무료 프로그램: 에이조테스트 (EizoTest)


2. 무료 테스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여 테스트하기

에이조 테스트 (Eizo Test)는 무료프로그램(freeware)이며, 모니터를 24가지 항목에 걸쳐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지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1) 에이조 홈페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Moinitortest를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할 때 특별히 폴더를 지정하지 않으면, 윈도우 탐색기의 다운로드(DownLoad) 폴더에 저장되며, 파일 이름은 Eizo_Monitortest_windows.zip로 되어 있다.
>> 에이조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eizo.be/support-service/download-center/



2) Zip로 압축되어 있으므로, 압축을 풀어 사용하면 된다

압축을 풀고, Eizo-test9.exe와 같은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된다.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실행되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므로 곧 바로 실행이 된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왼쪽 그림과 같은 창이 뜬다.

삼각형 버튼은 테스트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고,

느낌표(!) 버튼은 해당 테스트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는 것이고,

전원버튼은 테스트를 중단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버튼이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