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퍼머링크 사용자 정의- 검색엔진 최적화 :포스트 세팅 - 커스텀 퍼머링크(Post settings - Custom Permalink)


블로그의 글 주소가 검색결과에 영향을 미치는가?
검색엔진의 내부구조를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잘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여러 자료들을 보면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바꾸어 말하면, 글 주소를 검색엔진에 맞도록 작성하면 그 만큼 노출에 유리하다는 뜻이 되는 셈이다.

구글 블로그의 글 주소에 관한 것을 간단히 정리하면,

1. 한글을 허용하지 않는다.

2. 글주소를 입력하지 않으면, 글 제목에 영어가 있으면 뽑아서 자동으로 글 주소를 만들고, 영어가 하나도 없으면, 나름대로 수자로 글 주소를 만든다.

3.글 주소에는 공백이 없어야 하며, 낱말과 낱말 사이는 하이픈으로 연결하여야 한다.

영어로 글 주소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생각하면 좀 막막하다. 하지만 겁먹을 필요는 전혀 없다.

멋지고 완전한 문장을 만들려고 하지 말고, 글의 내용을 잘 나타내는 키워드를 몇 개 뽑은 다음, 그에 해당하는 영어단어를 나열하면 된다.

어떤 낱말을 뽑는 것이 좋은가? 여기에 대한 대답은 링크한 글을 보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글 제목과 방문자 수의 비밀>>


구글 블로그에서 글 주소 직접 만들기
글쓰기 창의 오른쪽에 있는 글 설정(Post setting) > 링크(Links) > 글 주소 사용자 정의(Custom Permalink)를 선택하고, 입력창에 주소를 적으면 된다.

ㅇ 글 쓰기 창에서 직접 입력을 해보면, 입력상자가 적기도 하고, 또 낱말을 입력할 때마다 미리보기에 반영이 되면서 입력상자가 흔들려 불편하다. 그러므로, 글 본문 창의 빈 곳에 글 주소를 만든 다음 입력상자에 붙여 넣고, 본문에 있는 것을 지우는 것이 편하다.

ㅇ 영어 낱말을 나열하는 순서는 정해진 규칙이 없으며, 낱말의 품사(명사형 동사형...)등도 상관이 없다. 가급적이면 명사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기도 하고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예컨데, 이 글의 제목은
'구글 블로그 사용법: 퍼머링크 사용자 정의 - 검색엔진 최적화'이고, 이글의 키워드는  '구글 블로거, 퍼머링크, 사용자 정의,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할 수 있다. 이에 해당하는 영어 낱말은 'Google blogger, permalink, custom, search engine, optimize' 이다.

위의 낱말들을 'Google-blogger-Permalink-custom-search-engine-optimize' 와 같이 하이픈으로 이은 다음, 글 주소 입력상자에 붙여 넣으면 된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비록 영문법으로는 이 글 주소가 틀렸지만, 문제될 것은 없으며 또한 그냥 두는 것 보다는 더 낫다.

그리고, 임시저장(draft)한 글의 퍼머링크는 언제든 바꿀 수 있지만, 일단 글이 발행(publish)되고 난 뒤에는 바꿀 수 없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