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여러 글의 라벨(Lable)을 한 꺼번에 수정, 추가, 삭제하기

블로그에 써 놓은 글의 라벨(Label)을 변경, 추가 또는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다. 하나의 글이라면 해당 글의 수정창에서 하면 되고, 여러 글의 라벨을 한 꺼번에 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하면 된다.
1. 여러 글에 새 라벨을 추가할 때
=> 블로그 설정창 > 글(posts) > 새 라벨을 추가할 글을 모두 선택(체크박스에 체크) > 연필모양의 라벨관리 아이콘 > 열린 라벨항목창의 맨 위에 있는 새 라벨(New label)

그러면, 그림의 가운데에 있는 것과 같은 새 라벨입력창(Enter the new label)이 뜬다. 추가할 새 라벨을 입력하고, 실행(OK)을 누르면, 선택한 모든 글에 새 라벨이 추가된다.

위의 그림에서는 새 라벨로 "LabelTest"를 추가하였고, 그림의 맨 아래 부분과 같이 선택한 글에 "LabelTest"라는 라벨이 추가 되었다.


2. 여러 글에서 특정한 라벨을 삭제할 때
=> 특정 라벨을 삭제할 글을 모두 선택(체크박스 체크) > 연필모양의 라벨관리 아이콘 > 열린 라벨항목창에서 삭제할 라벨 선택

그러면, 선택한 모든 글에서 선택한 특정 라벨이 삭제된다.


3. 여러 글의 특정 라벨을 변경할 때
방식은, 해당 글에 변경하려는 새 라벨을 추가한 다음, 이전의 라벨을 삭제한다. 직접적으로 특정라벨을 변경하는 기능은 없다.

=> 라벨을 변경하려는 모든 글을 선택 > 변경할 새 라벨을 추가
=> 새 라벨이 추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일단 블로그 설정창에서 완전히 빠져 나간 다음, 다시 블로그 설정창으로 돌아온다.

=> 옆의 그림과 같이
창의 맨위에 있는 라벨별 글 목록 보기(All labels) > 변경하려던 이전의 라벨을 선택

그러면, 해당 라벨에 해당하는 글만 보여지게 된다. 해당 글들을 모두 선택(체크)하고, 위의 라벨삭제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라벨을 삭제한다.

결과적으로는 새라벨을 추가하고 이전 라벨을 삭제함으로써 변경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온 것이다.


※ 주의 할 것은,
한 꺼번에 추가 삭제할 수 있는 글 수가 최대 50개 까지이다. 50개를 한 꺼번에 변경해 보면 어떤 때는 적용되는데 시간이 한 참 걸리기도 하고 오류가 나기도 한다. 따라서, 한 꺼번에 변경하는 글 수가 그 보다 적도록 나누어서 하는 것이 좋겠다.

여러 글에 라벨을 추가하거나 삭제한 뒤에, 또 다른 여러 글들을 선택하여 라벨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면 엉망이 되는 때가 있다. 따라서, 한 번 작업을 하고 나면 해당 블로그의 설정창에서 완전히 빠져 나온 뒤에 다시 들어가서 작업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구글블로그의 시스템 작동 구조를 모르므로 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경험상의 이야기이니 참고하면 되겠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