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애드온 사용법 : 다음TV팟, 유투브 등의 동영상/노래를 내려받는 애드온(Add-ons) - 다운로드헬퍼(DownloadHelper)

*
동영상을 보거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유투브나 다음TV팟 등과 같은 곳에서 동영상이나 노래를 내려받기 하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러한 기능을 하는 파이어폭스 확장프로그램(애드온)은 몇 가지가 있다. 그 가운데 기능이 좋은 것 가운데 하나가 다운로드헬퍼(DownloadHelper)이다.
파이어폭스 애드온 사용법 : 브라우저에 다음TV팟, 유투브 등의 동영상 내려받는 애드온(Add-ons) - 다운로드헬퍼(DownloadHelper)
이 애드온은, 동영상이나 음악파일 등이 있는 페이지로 가면, 자동으로 탐색하여 내려받기 가능한 파일형식들을 보여주고, 원하는 파일형식을 선택하면 바로 내려받기가 되므로 사용하기도 간단하고 쉽다.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세가지 색으로 된 아이콘이 빙글빙글 돌면서 활성화가 되면 아이콘 옆의 작은 역삼각형 버튼을 클릭하면 내려받을 수 있는 파일형식이 나열된다.

그러면 원하는 파일형식을 누르면 바로 내려받기가 된다. 이 때는 파일이름이 동영상이나 노래의 제목에서 영문자만을 따서 만들어 진다.
메뉴에서 다운로드(Download)를 선택하면 다운로드할 폴더와 파일이름을 설정하는 창이 뜬다.


애드온 설치 및 삭제 방법

애드온 설치는 아주 간단하므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 브라우저 오른쪽 맨위에 있는 설정아이콘 > 애드온(Add-ons) > 그러면 애드온 페이지로 이동이 된다.
=> 검색창에 downloadhelper 를 입력하던가 아니면 복사하여 붙여 넣고 검색을 한다

=> 설치(Install)을 누른다. 애드온은 작은 프로그램이어서 순식간에 설치가 되고 브라우저  재실행(Restart now)링크가 생긴다. 링크를 클릭하면 브라우저가 닫혔다가 다시 열리고, 브라우저의 오른쪽 맨위에 다운로더헬퍼의 아이콘이 생긴다.
파이어폭스 애드온 사용법 : 브라우저에 다음TV팟, 유투브 등의 동영상 내려받는 애드온(Add-ons) - 다운로드헬퍼(DownloadHelper)
애드온 삭제하는 방법
애드온을 삭제하려면,
위 그림의 맨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브라우저의 애드온으로 가서 삭제(Remove)를 클릭하면 삭제가 된다. 적용은 브라우저를 닫은 다음 재실행 하면 된다.

아주 드물게라도 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삭제하지 말고 삭제 버튼 옆의 [Disable]를 클릭하면 애드온은 설치되어 있지만 작동을 하지 않는다. 필요할 때 다시 [Enable]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 사용하고 다시 [Disable]로 해놓으면 편리할 것이다.
[Enable] 버튼은 [Disable]로 설정하면 생긴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