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영리병원 철회! 100만 서명 - 너도 나도 모두 적극 참여 !!



제주 영리병원 철회 100만 서명 동참 >>

자신, 아이들, 부모의 생명과 건강이 저들의 돈벌이 수단이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면, 실천으로 동참합시다 !! 

그 누구도 대신 지켜주지 않습니다. 주체적으로 떨쳐 나선 한 사람 한 사람의 뭉친 힘만이 자신과 가족의 건강권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적어도, 서명에라도 참여합시다.

제주 영리병원 철회! 100만 서명 하기 >>

내 건강정보 팔지마! 100만 서명 하기 >>

자세히 보기: 무상의료운동본부 >>




- 2차 영리병원철회 초불 - 

영리병원 철회 2차 초불 ! - 서울
ㅇ 일시: 2018년 12월 21일 (금), 저녘 6시
ㅇ 장소: 광화문 파이낸셜 빌딩 앞

영리병원 철회 2차 초불 ! - 제주
ㅇ 일시: 2018년 12월 21일 (금), 오후 4시 30분
ㅇ 장소: 제주 도청



의료 공공성 훼손하는 제주 영리병원 철회!
민주주의 파괴자 원희룡 도지사 퇴진!

우리나라에 돈벌이 영리병원 1호가 문을 열지도 모를 위기가 닥쳤습니다. 지난 10년이 넘게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한 영리병원을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독단적으로 허가했기 때문입니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영리병원은 돈벌이 주식회사 병원입니다. 의료비를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건강보험당연지정제 적용을 받지 않아 건강보험 환자는 이용도 못하는 병원입니다. 돈벌이가 우선이고 주식배당이 우선인 병원입니다. 의료인력을 비용으로 생각해 인건비를 줄이려 혈안이 되는 그런 병원입니다. 결국 병원인력을 외주용역·비정규직으로 채워 서비스 질을 낮추는 병원입니다. 영리병원은 한국 보건의료의 공공성을 파괴하고 건강보험을 무너뜨리는 병원입니다.

건강보험 예외인 병원, 의료비를 마음대로 정하는 영리병원이 제주에 들어서면, 영리병원이 법적으로 허가된 경제자유구역 8군데(전국)에는 모두 이런 흡혈귀 영리병원들이 앞다퉈 들어서게 됩니다. 지금도 영리 행위로 문제가 많은 민간의료기관들의 영리 행위도 더 기승을 부릴 것입니다.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돈벌이 영리병원이 아니라
누구든 치료받을 수 있는 헌법에 보장된 권리입니다.

시민, 노동자, 학생, 청년, 여러분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생명을 상품으로 취급하는 영리병원을 막아내고 민주주의 파괴자 원희룡 도지사 퇴진을 요구합시다.

제주 영리병원 철회 100만 서명 동참 >>

자세히 보기: 무상의료운동본부 >>


[ 다큐영화 식코 Sicko - 돈 없고 병력 있는 환자를 의료 사각지대에 방치 결국 죽음으로]
아마도, 이 다큐 영화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 싶고, 많은 분들이 이미 익히 보았으리라 짐작이 됩니다. 행여라도, 아직 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시간을 내서라도 가족과 함께 그리고 벗들과 함께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 영리병원 철회 100만 서명 동참 >>

자세히 보기: 무상의료운동본부 >>










- 영리병원 철회 !
- 원희룡 제주지사 퇴진 !
- 단 한개의 영리병원도 허용할 수 없다 !
- 대국민 사기극 영리병원 철회하라 !

ㅇ 서울
ㅇ 일시: 2018년 12월 15일 (토) 저녁 6시
ㅇ 장소: 서울 광화문 파이낸셜 빌딩 앞

ㅇ 제주
ㅇ 일시: 2018년 12월 15일 (토) 저녁 5시
ㅇ 장소: 제주 시청 앞

ㅇ 주최: 영리병원 철회와 의료민영화 중단을 요구하는 노동 시민 사회단체
>> 무상의료운동본부: 서울, 제주 동시!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제주지사 퇴진 촉구 촛불집회


>> 제주 녹지국제병원(영리병원) 철회를 위한 문재인 정부 행동 촉구와 원희룡 ...

- 문재인 대통령은 제주 영리병원 허가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영리병원 설립 금지’공약사항을 이행하라.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녹지국제병원 사업계획서’를 공개하고, 절차적·법적 요건을 갖추지 못한 영리병원 사업계획서 승인을 철회하라.

- 제주도민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거스르고 의료비를 폭등시키는 영리병원을 강행하는 원희룡 제주 도지사는 퇴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