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 EMV 표준 칩 신용카드 직불카드, 사용자 데이타 강탈 방지에 실패 - Gemini Advisory

미국에서는 신용카드(credit card)의 고객 정보 탈취 사고가 만연하였다.  이러한 현실은 신용카드에 IC 칩 적용을 촉발하였다.

급기야 2015년에는, 미국인들의 플라스틱 돈 (America's plastic money)인 신용카드의 개인정보 강탈을 방지하거나, 아니면 적어도 줄이겠다는 의도로 신용카드에 IC 칩을 도입하였다.

그러나 새로 나온 자료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에 일어난 신용카드 정보 탈취 사고만도 무려 6천만건(60 million)이 넘는다.

단순히 사고 건수만으로도 놀랍지만, 사람들을 아연실색하게 하는 것은 그 가운데서 IC칩이 적용된 신용카드가 놀랍게도 93%에 달한다는 사실이다.

탈취한 신용카드 정보를 복제하여 만든 가짜 신용카드로 시스템이 허수룩한 미국에서 실제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손 쉬운 일이다.

이 새로운 자료는 신용카드에 칩 적용을 밀어 부쳤던 세력들에게 큰 타격을 가한 것이다. 신용카드에 칩을 적용하는 기술은 금융 및 보안 업계에서는 "EMV" 표준으로 알려져 있다.

Chip-Enabled Credit Card Rollout in US a Fraud-Protection Fail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