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사용법: HTTPS / SSL 리디렉션 사용 설정 방법 - HTTPS가 애드센스 수익에 미치는 영향

돌아 보면, 인터넷이 생겨난지도 꽤 오래 되었습니다.
전화선과 모뎀을 연결하여 컴퓨터통신을 하던 시대에서  인터넷 전용망 시대로 발전하면서, 그에 따르는 장점을 누리는 반면에, 보안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누구나 HTTPS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블로그에서는 자체적으로 HTTPS를 지원하기 시작하였으므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가 적용된 모습]
구글 블로그 사용법: HTTPS / SSL 연결 기능 (리디렉션) 활성화 및 사용 설정 방법 - HTTPS가 애드센스 수익에 미치는 영향



HTTPS를 적용하면, 보안 측면의 장점과 함께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HTTPS에 대한 구글 블로그의 도움말 입니다.

< HTTPS 사용의 이점 - 구글 도움말 >



1. 구글 블로그 HTTPS 연결 기능 활성화 방법

구글 블로그에서 자체적으로 HTTPS를 지원하므로,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만 하면 됩니다.
>> 블로그 대시보드 > 설정(Settings) > 기본설정(Basic) > HTTPS 란에서

>> ① 로 표시한 HTTPS Availability 항목을 "Yes"로 설정합니다.
>> ① 항목을 설정하고 나면, ②로 표시한 HTTPS Redirect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①항목을 설정한 뒤에 몇 시간 정도 지나야 활성화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HTTPS 설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아래쪽에 ③으로 표시한 것처럼 알림 문구가 표시됩니다.

[구글 블로그 HTTPS 설정하기]
구글 블로그 사용법: HTTPS / SSL 연결 활성화 및 기능 설정 방법



2. HTTPS가 애드센스 수익에 미치는 영향

먼저, 이에 대한 애드센스 측의 자료가 없으므로, 통계적으로 이렇다저렇다 할 수는 없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이에 관한 글들을 찾아 보면, 적지 않은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들의 요점을 말하자면,
'HTTPS가 시작되던 초기에는 부정적인 영향이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다. HTTPS가 사이트의 신뢰성을 높여주므로, 검색결과 순위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그로 인한 방문자 증가와 광고주의 증가로 애드센스 수익에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게제하는 분들은 모두 아시다시피,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 보면, 사이트를 HTTPS로 연결하도록 권장하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비추어 볼 때, HTTPS가 애드센스 수익에 얼마나 큰 보탬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부정적이지는 않는 것으로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참고: HTTP 와 HTTPS 뜻과 차이점

ㅇ HTTPS는 통신에서 일반 텍스트를 주고 받는 대신에, SSL이나 TSL 프로토콜을 통하여 세션 데이타를 암호화 하여 보안성을 높인다.

ㅇ HTTP  =  HyperText Transfer Protocol
하나의 문서에서 다른 문서로 연결할 수 있다는 뜻인 하이퍼-텍스(hypertext)로 구성된 HTML을 전송하기 위한 통신규약을 말한다.

ㅇ HTTPS
= HTTP Secure
= HyperText Transfer Protocol over Secure Socket Layer 
= HTTP over SSL
= HTTP over TLS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