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 스마트폰, 공유기, 컴퓨터, 심지어 TV까지 무차별 해킹 - 해킹에 무감각해진 사람들 - Simon Black

위키릭스(Wikileaks)는 CIA가 스마트 폰, 인터넷 공유기, 컴퓨터, 심지어 텔레비젼까지 해킹한 것을 보여주는 8,761 건에 달하는 CIA 문서를 폭로하였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류미디어들은 가장 충격적인 내용은 빼버리고 보도하지 않고 있다.

폭로된 문서를 보면,
CIA는 안전한 것으로 생각되던 아이폰(iPhones), 아이패드(iPads)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기 (Android devices)들도 해킹을 할 수 있으며, 또한 해킹을 하였다.

CIA는 의도적으로 개인들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Windows), 맥(Mac OS/X), 쏠라리스(Solaris), 리눅스(Linux)를 포함한 운영체제(OS)를 염탐을 위한 스파이웨어(spyware)로 감염시켰다.

CIA는 근거리통신망인 와이파이(WiFi) 인터넷 공유기를 해킹하여 인터넷에서의 활동 내역을 감시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였으며, 백신프로그램(anti-virus)이 CIA가 설치한 스파이웨어를 감지하지 않고 통과시키도록 만들었다.

CIA는 위핑 엔젤(Weeping Angel)이라 불리는 스파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삼성 스마트 TV (Samsung smart TVs)를 포함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텔레비젼을 해킹할 수 있다.

CIA는 스파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TV를 도청장치로 변경시켜, TV가 있는 방에서 나누는 대화를 녹음하고, 그 음성파일을 CIA 서버로 전송할 수 있다. 당신은 TV가 꺼져 있다고 생각할지라도, 사실은 그렇지가 않은 것이다. CIA는 TV 화면을 마음대로 켜고 끌 수 있으며, TV가 마치 꺼진 것처럼 화면은 끄고 내부적으로 기기는 작동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폭로된 문서에 따르면, 정보당국이 홈 오토메이션(home automation) 기기, 인터넷을 연결하는 자동차, 그리고 아마존의 알렉사 같은 인공지능 등을 해킹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외부와 (인터넷으로) 연결된 기기는 그 어떠한 것도 안전한 것이 없다.

한편, 이러한 뻔뻔스러운 감시 행위는 명백한 헌법위반이다.
그러나, 가장 우려스러운 점은 이러한 CIA문서가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관심이 없다는 사실이다.

사람들은 정부에 대한 관심이 지극히 낮고, 그러다 보니 정부가 시민들의 자유를 늘상 유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저 무덤덤하다. 이와 같은 정부의 스파이 사건이 터져나와도 시민들은 격분하지도 않는다.

이와 같은 관심부족 현상은 곧 오늘날 이 땅의 자유(freedom)가 처한 현실을 말해 주는 지표로 된다. 이제 '표현의 자유, 언론의 자유 (free speech)'는 잊어라.

주) CIA 스파이웨어를 백신프로그램이 통과시키도록 하려면 백신프로그램회사와 아무런 련관도 없이 가능한 일인가...? CIA 스파이웨어가 TV를 마음대로 조작하도록 하려면 TV 제조회사와는 아무런 연관도 없이 가능한 일인가...? 이러한 의문이 들게 마련이지만, 이에 대한 이야기는 내부자 고발이 아닌 다음에는 세상에 나올 수 없을 것임은 자명한 일이겠습니다.

The Most Shocking Revelation From The CIA-Spying Scandal (PDF)


미국가안보국(NSA)은 전세계의 50,000개가 넘는 전산망을 해킹했다
 NSA hacked over 50,000 computer networks worldwide - report

미국 국가안보국(NSA)이 전세계에 걸쳐 50,000개가 넘는 전산망을 해킹하고 감시용 악성코드를 심었다고 네델란드의 신문이 보도했다.

심어진 악성코드는 발견되지 않는 한 수 년동안 활동할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은 스파이(spy) 도구이지 개인용품이 아니다 -  Kaspersky 
Smartphones are spy devices, not personal ones 

모든 사람들이 눈을 뜨자마자, 닳도록 손에 쥐고 사는 스마트폰은 기존 개념의 개인 편의도구가 아니다.

인류에게 이로움을 주는 측면과는 판이하게 달리, 스마트폰은 사용자의 일거수일투족을 추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스파이 도구이다.

스마트폰은 오락과 업무를 원격통제할 목적으로 설계됨과 동시에, 사용자를 감시(spy)할 목적으로 설계된다. 게다가, 사용자의 99%가 사용자 자신을 더욱더 면밀하게 감시할 수 있도록 하는 앱(apps)을 포함하여 모든 기능들에 스스럼없이 사용자 동의를 해주고 있는 현실이다.



모바일 광고업체 비밀리에 휴대폰 사용자 위치 추적
Mobile Advertising Company Fined $950,000 for Using Wi-Fi Signals to Secretly Track Phone Users

다국적 모바일 광고업체인 인모비(Inmobi)가 광고를 밀어 넣기 위해 휴대폰 사용자의 위치를 비밀리에 추적한 죄로 95만달러의 벌금을 물게 되었다.

인모비는 휴대폰의 와이파이(Wi-Fi) 신호를 이용하여 휴대폰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고, 획득한 정보에 기반하여 개인들의 휴대폰에 타켓팅 광고를 밀어 넣었다.

개인정보를 지키려면 휴대폰의 와이파이(Wi-Fi) 수신기를 평소에는 꺼 놓았다가 필요할 때만 켜서 사용하여야 한다. 와이파이 수신기가 켜져 있는 동안에는 접속점 오퍼레이터 (access point operators) 와 통신 추적 네트워크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