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바이러스, 오류, 속도 떨어짐 .... 과 같은 문제가 있을 때, 맨 처음과 같은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럴때 시스템이미지를 사용한 컴퓨터 복구 기능은 아주 편하고 쓸모가 있다.

컴퓨터에 디스크를 깨끗하게 포맷하고, 운영체제(OS)를 새로 설치하고, 늘 사용하는 필수적인 프로그램들만 설치하고, 운영체제와 각 프로그램들을 설정한 다음, 백업/복원 기능을 통하여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어 두고, 필요할 때 그 상태로 컴퓨터를 복원하는 것이다.

아래는 이미 만들어 놓은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 때와 같은 상태로 컴퓨터를 복구 하는 방법이다. 컴퓨터 복구는 자주 하는 일이 아니다 보니, 어떻게 하는지를 다시 찾아 보는 번거로움을 없애고자 이미지와 사진을 찍어 순서대로 정리를 했다.


1. 제어판 열기: 
>> 윈도우 > 검색창에 "제어판" 입력 > 제어판 클릭하여 창을 연다

2. 백업 및 복원 창 열기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3. 시스템 설정 또는 컴퓨터 복구 선택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4. 고급복구 선택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5. 이전에 만든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 선택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6. 자료 백업 창
컴퓨터를 복구하면, 현재 들어 있는 문서, 사진, 음악 등이 모두 사라지므로, 복구에 앞서 백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창이다.
복구를 시작하기 전에 자료들을 검토하고, 필요한 것들을 미리 백업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기서는 필요한 자료들을 미리 안전하게 백업해 두었을 경우를 가정하여 이 과정을 "건너 뛰기"를 선택하였다.

7. 복구할 시스템 이미지 선택
백업해 둔 시스템 이미지가 있으면 모두 표시되므로, 표시된 것 가운데 복구할 이미지를 선택하하여 진행하면 된다.
미리 만들어 둔 시스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를때는 아래 그림처럼 [다시시작]을 선택하여 진행 하면 된다.






-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가 진행되는 과정 -

위에서와 같이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가 시작되면, 컴퓨터가 꺼진 다음 다시 부팅되면서,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 복구된다.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계속 진행을 시키면 된다. (모니터를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인 대, 재주가 없는 탓에 깔끔하지 않음을 양해 바람).



1. 언어 및 키보드 입력 방법 선택

2. 복구에 사용항 시스템 이미지 선택 
자동으로 만들어 놓은 시스템 이미지를 찾아서 그림과 같이 표시해 주므로 [다음]을 눌러 그냥 진행하면 된다. 특별히 원하는 이미지로 복구하고자 한다면, '시스템 이미지 선택'을 하면 된다.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3. 디스크 포맷 선택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다음]을 눌러 그냥 진행하면 된다.

4.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복구할 준비를 마무리하는 창
[마침]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5.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가 복구 됨을 알리는 경고창
[예]를 눌러 진행을 하면 된다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6. 시스템 이미지로 컴퓨터 복구가 진행 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창
컴퓨터의 제반 사양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르겠지만, 몇 분 정도 걸리는 것 같다.

7. 복구 완료창
시스템 이미지로 컴퓨터 복구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그냥 기다리면, 컴퓨터가 꺼진 다음에, 이미지를 만들 때와 같은 상태로 부팅이 된다.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하는 방법

참고:
위와 같이 복구를 하면, 컴퓨터 상태가 이미지를 만들 그 당시 상태로 되돌아 간 것이다.
그러니, 그 이후에 추가된 것들은 다시 해야 한다. 예컨데, 백신을 최신 데이타로 업데이트 하는 등과 같다.

윈도우, 백신 프로그램, 브라우저 등등,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자체적으로 최신 버전이나 데이타를 확인하고 업데이트 하므로, 굳이 업데이트에 마음을 쓰지 않아도 될 것이다.

다만, 비록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윈도우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최신 데이타로 업데이트 확인을 하고 다운로드 / 설치하는 작업이 이루어지므로 컴퓨터에 부하가 증가하여 냉각팬이 세게 돌아가는 현상이 나타 날 수 있다. 무엇이 잘 못 된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일이므로 마음쓰지 않아도 되겠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