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기업 미디어닷넷 (Media.net) 9억달러에 중국이 인수?

미디어닷넷 (Media.net)은 야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합작 검색 서비스인 빙(Bing.com)에 광고를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기업이며,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와 비슷하다.

중국의 컨소시움이 미디어닷넷(Media.net)을 9억달러에 인수하였다 한다. 그 때는 그냥 그런가... 했는데, 오늘 갑자기 그게 아니지... 라는 생각이 든다.

바꾸어 말하자면, 겉으로 보이는 형식은 중국자본이 미디어닷넷을 인수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그 반대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곧, 중국에 들어 가기 위하여 겉의 형식적 모양을 중국기업화 시키는 것이 아닌가 싶다는 것이다.

구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인터넷시대인 오늘날 온라인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과 중요성 그리고 영향력이 갈 수록 커지고 있음은 모두가 알고 있다. 중국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걸게 되면, 광고기업은 그 사이트나 블로그의 글 내용을 탐색하고 그에 따라 광고를 내 보내는 이른바 문맥광고 (Contextual Ads)를 한다. 광고를 게시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의 글을 아무런 장애 없이 자연스레 들여다 보게 되는 것이다.

나아가, 광고업체가 정한 어떤 내용이나 단어가 들어 있는 글에 노출되는 광고를 제어함으로써 글의 내용을 업체가 원하는 방향으로 소리없이 유도할 수도 있다.

이런저런 측면을 헤아려 보면, 중국 컨소시움이 미디어닷넷을 인수 했다는 소식은 그리 단순해 보이지 않는 것 같다. 물어 볼 수도 없고, 물어 본들 속내를 말하지도 않을 터이지만, 어쨋거나 그런 생각이 든다.


<> 미디어닷넷은 Divyank Turakhia가 설립하였고, 세계 5위권 안에 드는 온라인 광고 기업이다. 본부는 뉴욕에 있고, 국제 업무 본부는 아랍에미리트왕국의 수도인 두바이(Dubai)에 있다. 

Media.net : media.net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