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대시보드 (Google Dashboard) 바로 가기와 경로

구글 계정의 대시보드(DashBoard)에서는 해당 계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구글 제품들을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어 편하고 유용하다.

그런데, 구글의 페이지 구조와 경로가 가끔 바뀌고, 그럴 때 마다 찾느라고 한참을 헤메이게 된다.
제품과 페이지를 더 편하고 좋게 발전시키는 것은 좋은 일이고 환영할 일이지만, 구글은 변경사항이 있어도 알려주지를 않는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구글에는 '공지사항' 같은 기능에는 관심이 없는 것 같다.

어찌 되었거나, 대시보드로 가는 방법은

1) URL로 바로가기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에, 브라우저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복사하여 붙여 넣어도 됨)하고 엔터키를 치면 바로 갈 수 있다.
대시보드 바로가기 주소:  https://www.google.com/settings/dashboard

입력하기가 귀찮으면,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에,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도 마찬가지가 된다.
대시보드 바로가기 주소 링크:  https://www.google.com/settings/dashboard

2) 아이콘과 메뉴를 따라 가기
아래 그림과 같이

=> 브라우저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동그란 계정이름 아이콘 > 내계정(My Account) >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Personal info & privacy) 를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다
=> 브라우즈를 아래로 쭉 내리면,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활동내역 보기 (Review activity) 란의 아래쪽에 '구글 대시보드 (Google Dashboard)'라고 글자로 표시되어 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