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등록: 블로그 홈페이지를 빙(Bing.com) 야후, 다음 검색엔진에 한 번에 등록하는 방법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것은 중요하며, 왜 그런지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겠다.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인 빙(Bing)에 검색등록을 하는 방법이다.

빙은 이전에 '라이브 검색'으로 불리던 검색엔진에 '파워서치'를 인수하여 통합한 더 발전된 검색엔진이고, 야후와 2010년부터 10년 기한으로 검색제휴를 맺었으며, 한국의 '다음'과도 검색 제휴를 하고 있다. 그러므로 빙에 블로그를 등록하면 빙, 야후, 다음 검색에 모두 등록하게 된다.

빙 웹마스터(Bing Webmaster)에 가입하면 검색등록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들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가입을 하지 않고도 빙에 검색등록을 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간단히 할 수 있다.

> 빙 검색등록 페이지로 간다
빙 검색등록 페이지: http://www.bing.com/toolbox/submit-site-url

>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 등록할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다
- 제시된 글자를 입력상자에 입력한다
- [제출 (Submit)] 버튼을 누른다
> 이상 없이 완료되었으면, 새로운 창이 열리고 '성공적으로 제출되었습니다. Your request was successfully submitted.' 메시지가 표시된다.
검색등록: 블로그 홈페이지를 빙(Bing.com) 웹마스터에 검색들록하는 방법
※ 등록 완료 메시지 아래에는, 위 그림에서 보듯이, 빙 웹마스터에 가입하는 링크가 표시된다. 전문적으로 관리를 하려면 가입을 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굳이 가입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겠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