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가 많은 블로그 유형 6가지 =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의 유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보다 많은 방문자가 찾아 주기를 바랄 것이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를 다루는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은 것은 지당한 일이다. 같은 분야를 다루는 블로그들 사이에는 어떠할까?
아래와 같은 형태의 글에 보다 많은 방문자가 찾는다고 한다.

1) 방법을 알려 주는 글
사람들은 해결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인터넷을 검색하곤 하므로, 무언가를 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글에 많은 방문자가 찾게 된다.

2) 정보를 목록화 한 글
인터넷에는 온갖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막상 찾으려면 쉽지가 않다. 관련되는 정보가 들어 있는 홈페이지나 또는 개별 페이지들을 목록으로 만들고 간단하게라도 설명을 달아 주어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면 방문자들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3) 정보를 취합하여 정리한 글
예컨데, 집에서 아령으로 운동하는 방법에 관한 글을 생각해 보자. 아령으로 운동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방법들을 모아서 하나의 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한다면 방문자에게 유익한 글이 될 것이다.

4) 사용 또는 체험 후기
어떤 제품을 사고자 할 때 또는 어떤 곳을 방문하거나 관람하여 할 때면 누구나 어떻게 할까를 놓고 고민하게 된다. 굳이 대단한 것일 필요가 없이 일상생활에서의 제품 사용 후기나 어떤 곳의 방문기 또는 관람기 등은 방문자에게 도움이 된다.

5) 글자 보다는 그림 (인포그래픽 / Infographics)
특정한 분야의 전문성 있는 글이 아니라면 페이지의 량을 줄이고 대신에 그림으로 만들어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6) 동영상
정보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만들어 놓으면 방문자가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 할 수 있어 유익하다.

항목을 나누어 보면 위와 같이 또는 그 보다 더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지만, 한 마디로 말하자면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