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 연동/연결 하는 방법 (associating)

구글 블로그에는 애드센스와 연동하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 메뉴를 통해서, 해당 블로그에 대한 애드센스 신청을 할 수도 있고, 기존의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대시보드 > 수익/애드센스에서, 애드센스를 활성화 시켜야, 블로그의 애드센스 가젯(AdSense Gadget)이나 인라인 애드(InLine Ad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HTML/JavaScript 가젯을 사용하여 애드센스 계정에서 가져온 애드센스 코드를 직접 넣어도 됩니다.

애드센스를 활성화 하면 좋은 점은 인라인 애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라인 애드 기능에 대하여는 링크 페이지 참조).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활성화시켜, 애드센스 가젯이나 인라인 애드 기능을 통하여 애드센스를 넣은 경우와, 애드센스 계정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가져와 HTML가젯으로 직접 넣은 경우에, 애드센스 최적화라는 측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하여 인터넷을 찾아 보아도 자료가 없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차이가 없지 않은가... 싶습니다.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활성화 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누구나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설정을 공개(public)로 하면, 대시보드 > 수익(Earnings) > 애드센스(AdSense) 항목이 활성화되고, 구글이 자체적으로 정한 일정한 조건이 갖추어 지면, 애드센스를 신청하거나 기존의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기준에 대하여 공개된 것이 없으므로, 정확한 기준을 알 수는 없습니다. 인터넷의 글을 찾아 보면, 글(포스트) 수는 국가에 따라 기준이 다르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에 비추어, 국가에 따라 기준이 다를 것으로 추정할 수 있겠습니다.

아주 단편적이나마, 블로거의 경험으로 보면, 10개 이상의 글을 올리고, 1주 ~ 1달 정도 기다리면, 활성화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는 블로거의 경험상 이야기이므로, 일반화 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새로 블로그를 만들고, 공개설정을 한 직후의 모습입니다. 아직 조건이 되지 않아 애드센스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애드센스 버튼이 활성화 되기 전의 모습]



애드센스 버튼 활성화와 연동하기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제할 수 있는 일정한 조건이 되어, 애드센스 활성화 버튼이 표시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전에는 복잡하기도 하고, 잘 작동하지 않았지만, 이번 개선으로 쉽고 편하게 잘 작동이 됩니다.


[활성화 된 버튼을 누름]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 연동/연결 하는 방법 (associating)


[다른 계정 사용을 선택하여, 로그인 함]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 연동/연결 하는 방법 (associating)


[연동하고자 하는 애드센스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수락(Accept Association) 버튼을 누름]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 연동/연결 하는 방법 (associating)


[연동이 완료될 때까지 잠시 (1초 ~5초 정도) 기다림 > 
완료 메시지 창이 뜨면, 계속 버튼을 눌러 블로그 대시보드로 이동함]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 연동/연결 하는 방법 (associating)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되었으므로, 애드센스 가젯으로 애드센스를 게제함]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 연동/연결 하는 방법 (associating)


주의할 점:
블로그의 애드센스 가젯으로 애드센스를 게제한 뒤에, 애드센스 가젯에서 색상 글꼴 ... 등의 설정을 변경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도 하고, 이런저런 오류가 생기곤 합니다.

애드센스 가젯은 애드센스를 게재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광고단위의 색상, 글꼴 등의 설정은 애드센스 계정에서 직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경험상으로 ...).





<<< 아래는 이전의 연동 방법입니다 >>>

애드센스 버튼 활성화와 연동하기

아래 그림은,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제할 수 있는 일정한 조건이 되었을 때 애드센스 활성화 버튼이 표시된 모습입니다. 구글이 자체적으로 정한 기준이고, 공개 되지 않아 알 수는 없지만, 시간과 글 수를 기준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 애드센스 게제 기준에 달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Sign up for AdSense] 버튼이 생깁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버튼과 애드센스 계정 만들기 버튼 두 가지가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러면 그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버튼이 활성화 된 모습]

여기서, 현재의 블로그를 만든 구글 이메일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 이메일이 다를 경우에는, 

==>> [Sign In]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하다가, 신청서 입력란이 나오면, 입력을 하지 말고, 브라우저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블로그 대시보드로 되돌아 갑니다.

==>> 그런 다음, 다시 수익/애드센스(Earnings/AdSense)로 들어가면, 그림의 맨 아래 부분과 같이 [계정 만들기 / Create Account] 버튼이 [계정 만들기 또는 다른 계정 사용하기 / Create or Use another account] 버튼으로 바뀌어 표시됩니다.

==> [계정 만들기 또는 다른 계정 사용하기 / Create or Use another account] 버튼을 누르면, 구글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를 눌러, 애드센스를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블로그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는 안내가 나오므로 그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 구글 블로그를 만든 이메일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 이메일이 다른 경우에,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이 자꾸만 바뀝니다. 기능 개선을 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떻게 바뀌든 기본적인 틀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위의 설명을 참조하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블로그 공개로 설정하기

누구나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설정을 공개(public)로 하는 경로는 아래 그림과 같고, 블로그를 공개(public)으로 설정하면 대시보드 메뉴에 수익(Earnings) 메뉴가 표시됩니다.

=> 블로그 대시보드 > 설정(Settings) > 기본(Basic) > 허용(Permissions) > 블로그 읽기 (Blog Readers) 에서 공개(Public)로 설정합니다.

[블로그 공개 설정 하기]




주) 아래는 이전의 연동 방법입니다.

구글블로그를 애드센스계정과 연동시키면 위젯(가젯)을 통해 애드센스를 쉽게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다.

블로그의 애드센스 가젯(위젯)으로 애드센스를 추가하면, 블로그의 모바일 템플릿에도 자동으로 애드센스가 적용이 되므로 좋다. 즉, 방문자가 모바일 기기로 블로그에 접속하면, 화면의 맨위와 아래에 애드센스가 보여지게 된다.

블로그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이 달라도 연동을 할 수 있다.
방법은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간단하다.

[1]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일정한 조건이 되면 연동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 된다. 조건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알 수 없지만, 아마도 기간과 글 갯수 등이 아닐까 추측된다.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애드센스 연동하기(associating)

[2]
애드센스 계정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첫 번째 버튼(Yes, ~)을 누르면 된다.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하고자 하는 블로그 계정이 같지 않아도 연동을 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계정은 이메일을 말한다.
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와 애드센스 연동하기(associating)

[3~]
이 뒤의 단계는 헷갈릴 것이 없으므로 생략한다.


[4.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블로그와 애드센스 연동 뒤에 애드센스 로그인
블로그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고 나면, 애드센스를 가지고 있는 구글계정의 대시보드에서 애드센스가 숨겨져 보이지 않을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아래의 애드센스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된다. 그리고 나면 계정의 대시보드에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애드센스가 표시된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위의 링크 주소는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에 있다. 해당 페이지의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0190?hl=ko


[5. 애드센스 색상 설정]
연동을 한 뒤에 블로그의 애드센스 가젯(위젯)에서 색상을 변경하면 애드센스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는 오류가 생기는 것 같다. 애드센스 계정의 애드센스 관리에서 색상을 변경하면 오류없이 적용되고 블로그에도 잘 보여진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