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블로그에서 애드센스(AdSense) 설정 방법 및 오류 해결 방법

*
구글블로그를 애드센스와 연동시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애드센스 표시여부와 표시 위치를 설정할 수 있고, 레이아웃(Layout)에서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다.


1.애드센스 설정 방법

1)애드센스 표시여부와 표시 위치설정
위의 그림에서 처럼 => 대시보드 > 어닝스(Earnings) > 애드센스(AdSense)에서
=> 예(Yes)를 선택하면 표시 위치 선택 기능이 활성화된다. 표시위치는 포스트와 포스트 사이, 사이드바 그리고 포스트 사이와 사이드바 세 가지 옵션이 있다.

2) 포스트 사이의 애드센스 세부 설정
=> 레이아웃(Layout) > 블로그 글(Blog Posts)의 편집(Edit)을 누르면 글과 애드센스 관련 설정창이 뜬다. 애드센스 설정란(유닛 종류, 색상 등)은 창의 맨 아래에 있다.

3)사이드바의 애드센스 세부설정
=> 레이아웃(Layout) > 애드센스(AdSense)가젯의 편집(Edit)을 누르면 세부 설정 창이 뜬다.
이 애드센스 가젯은 그림에서 보이는 가젯추가(Add Gadget)를 통해서도 추가할 수 있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도 가능하다.


2.오류 해결 하기
위와 같이 애드센스를 설정하거나 저장을 할 때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 설정 자체가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고, 설정은 되었는데 저장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1) 로그아웃을 한 다음, 다시 로그인을 하여 해 본다.
2) 그래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면, 로그아웃을 하고,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다음, 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켜서 로그인을 하여 해 본다.

3) 그래도 같은 현상이 계속되면, 템플릿을 다른 것으로 바꾼 다음, 애드센스를 설정하고 나서, 다시 원하는 템플릿을 적용한다. 이때 주의 할 것은,

ㅇ 블로그에 설정한 스크립트, 코드 등과 같이 HTML에 관련된 모든 것을 별도로 백업하여 다시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둔다. 가급적이면 현재의 템플릿을 그대로 백업해 두는 것이 안전하다.

ㅇ 다른 템플릿으로 바꿀 때,
=> 템플릿 선택창의 맨아래에 있는 클래식(Classic)을 선택하여 적용한 다음 > 로그아웃을 하고 >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하고 > 브라우저를 껐다가 다시 켜서 로그인을 한다
=> 템플릿을 다시 심플템플릿을 선택하여 적용을 하고 > 애드센스 설정을 한다 > 이제 다시 원하는 템플릿을 적용하고, 필요한 스크립트나 코드 등을 추가한다.

※ 행여 무식한(?) 방법이라는 소리를 들을까 저어하면서도, 도움이 될 수도 있겠기에 올린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