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 2000 음악 플레이어 Foobar2000 사용법 - 앨범 반복 재생 컴포넌트 사용하기 - Playback > Control > Repeat Album

푸바2000의 "Order"에는 곡 반복재생(Repeat Track)과 플레이리스트 반복재생(Repeat playlist) 항목은 있지만, 아쉽게도 앨범 반복 재생(Repeat Album) 항목은 없다.

물론 앨범 반복재생 기능이 없다고 해서 크게 불편한 것은 아니다.
앨범을 선택해서 플레이리스트 올려 놓고 "Order"에서 "Repeat Playlist"를 선택해주면, 해당 앨범에 있는 곡들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에 여러 앨범이 올려져 있을 때는 "앨범 반복재생 기능이 필요하다. 이러한 기능을 해주는 푸바 컴포넌트가 foo_stopafteralbum 이다.
아래 그림의 왼쪽은 이 컴포넌트를 설치하기 전의 모습이고, 오른쪽은 설치한 뒤의 모습이다.

이 컴포넌트를 설치하면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Playback 메뉴에 "Control" 항목이 추가되고, 컨트롤 항목에는 앨범 반복재생(Repeat Album)을 비롯하여 아주 많은 기능들이 들어 있다.

푸바 Foobar2000사용법 - 앨범 반복 재생 (Repeat Album) 컴포넌트 사용하기
각각의 기능들은 푸바 상단의 아이콘바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도 있다.
기능을 푸바 상단의 아이콘바에 등록하는 방법은 링크페이지를 참조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http://howways.blogspot.kr/2014/10/Foobar-2000-How-to-Add-or-Link-Icon-on-the-Menu-Bar.html



컴포넌트 다운로드하기

링크 페이지로 가서, 아래 그림과 같이 컴포넌트를 다운받는다.
foo_stopafteralbum.zip 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된다.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윈도우의 내문서 > 다운로드(download)폴더에 저장된다.

http://www.hydrogenaud.io/forums/index.php?showtopic=83743
푸바 Foobar2000사용법 - 앨범 반복 재생 (Repeat Album) 컴포넌트 사용하기


컴포넌트 설치(Install) 하기

푸바의 컴포넌트(Component)를 설치하는 방법은 앞서서 Foobar2000 관련 설명페이지에서 여러번 설명하였으므로, 이 페이지에서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한다.

경로는, 푸바의 맨위 메뉴에서, 파일(File) > 설정(Preferences) > 컴포넌트(Components) > 설치(Install)이다.

아래의 링크 페이지에는 푸바에서 컴포넌트를 설치하는 방법이 설명되 있다. 페이지의 맨 위에 있는 설명과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http://howways.blogspot.com/2014/12/Foobar2000-How-to-Download-Install-Play-FLV-Codec-in-Foobar2000.html


>> 푸바 Foobar 2000 사용법 : 글 목록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