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 2000 음악 플레이어 Foobar2000 사용법 - 재생목록 (플레이리스트 Play List)에서 노래를 정렬(sort)하는 방법

플레이 리스트(play list)에 있는 음악을 앨범이나 곡명 등을 기준으로 정렬할 때 푸바의 맨 위에 있는 메뉴를 써도 되지만 그 보다는 플레이 리스트의 항목이름(Columns)을 클릭하는 것이 더 편하고 쉽다.
푸바 Foobar2000 사용법 - 재생목록 (플레이리스트 Play List)에서 노래를 정렬(sort)하는 방법

1. 메뉴로 정렬하기

메뉴를 사용하여 정렬하려면, 옆의 그림과 같이 푸바 맨 위의 메뉴에서 편집(Edit) > 정렬(Sort)로 간 다음 정렬할 기준을 선택하면 된다.

플레이 리스트에 있는 노래들 가운데 일부만을 정렬하려면, 정렬할 노래들만 선택을 한 다음에 정렬을 하면 선택한 노래들만 정렬이 된다.

메뉴에는 플레이 리스트에 보여지는 항목들이 모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정렬할 수 있는 폭이 제한적이다.


2. 플레이 리스트에서 정렬하기

ㅇ 플레이 리스트에서는 앨범, 타이틀, 아티스트, 듀레이션, 코덱, 트랙번호.... 등의 정렬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정렬이 되고, 다시 클릭하면 그와 역순으로 정렬이 된다.
푸바 Foobar2000 사용법 - 재생목록 (플레이리스트 Play List)에서 노래를 정렬(sort)하는 방법
ㅇ 여러 항목을 기준으로 정렬을 할 수도 있다. 여러 항목을 기준으로 정렬을 할 때는 제일 작은(세부적인) 항목부터 클릭을 하여 정렬을 하면 된다.

예컨데, 앨범별로 정렬을 하고, 각각의 앨범 안에서는 타이틀을 정렬을 하려 한다고 생각해 보자.
이 예에서는 앨범보다는 타이틀이 더 작은(세부적인) 항목이므로,  먼저 타이틀 항목을 눌러 타이틀 순서로 정렬을 한 다음, 그 보다 큰(더 범위가 넓은) 항목인 "앨범"을 눌러 정렬을 하면 된다.
이러한 순서로 정렬을 하면 여러 항목을 기준으로 하여 정렬을 할 수 있다.


>> 푸바 Foobar 2000 사용법 : 글 목록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