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 2000 음악 플레이어 Foobar2000 사용법 - 다른 파일형식으로 만들기 - FLAC, MP3, AAC, Ogg 등 - Lame Encoder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새로 만들 파일위에 마우스를 놓고 오른쪽 버튼 > 바꿈(Convert)

파일형식을 바꾼다는 뜻은 이미 있는 파일은 그대로 두고, 새로운 형식의 파일을 하나 더 만든다는 말이다. 즉, 원본 파일은 그대로 보존 된다.

=> 바꾸고자 하는 파일위에 마우스를 놓고 > 오른쪽 버튼 클릭 > 메뉴바 뜸 > 바꿈(Convert) > [.....]를 선택함. 한 번에 여러 파일을 선택해도 됨.
=> Output format(바꿀 형식) 설정 > Destination(바꾼 파일 저장 폴더) 설정 > [Convert(바꿈)]

=> 바꾸기 설청창에서 아래쪽의 설명과 같이 설정하고 나면, 다시 바꾸기 설정창만 열려 있게 된다. 그러면, [Convert 바꾸기] 버튼을 누른다. 즉, ① ② 설정을 마치고 되돌아 와서 을 누른다.

푸바 Foobar2000: 파일형식 바꾸기 - FLAC, MP3, AAC, Ogg 등


Output format(바꿀 파일 형식) 설정하기
아래 그림의 윗쪽과 같은 바꿈설정(Convert Setup)창이 열리면

=> 바꾸고자 하는 형식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러면 해당 형식이 파랑색으로 표시된다
=> 편집(Edit)을 누르면, 그림의 아래쪽과 같은 음질수준을 설정하는 창이 열린다. 그러면 조절기를 마우스로 끌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한다.
=> [OK]를 눌러 창을 닫고, 이어서 위쪽 창의 [뒤로 Back]를 눌러 위쪽 창도 닫는다.

푸바 Foobar2000: 파일형식 바꾸기 - FLAC, MP3, AAC, Ogg 등


새로운 형식으로 만들어진 파일을 저장할 폴더 설정하기
맨 위의 그림에서 Destinaiton(저장할 폴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뜬다.

=> 바꾼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한다
=> 새로 만들 파일이름의 형식을 지정한다 (맨 아래 란에 미리보기가 있다). 항목명을 %로 싸면되고, 띄어 쓰기도 가능하다.
=> [뒤로 Back]를 눌러 창을 닫는다.

푸바 Foobar2000: 파일형식 바꾸기 - FLAC, MP3, AAC, Ogg 등

위의 ① ② 설정을 마치고 나면 맨 위의 첫 번째 그림과 같은 바꾸기창만 남게 된다.
=> [Convert: 바꾸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순서대로 뜨면서 지정한 형식의 파일을 새로 만든다.
=> 완료 알림창이 뜨면, 위에서 지정한 폴더에 새로 만들어진 파일이 들어 있다.

푸바 Foobar2000: 파일형식 바꾸기 - FLAC, MP3, AAC, Ogg 등

[Convert: 바꾸기] 버튼을 눌렀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이 진행창이 뜨지 않고, 아래에 있는 그림과 같이 Lame코덱을 찾는 윈도우 탐색기창이 뜨면, 현재 푸바에 Lame Encoder가 없기 때문이다. 아래는 Lame Encoder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Lame Encoder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1.Lame.exe 다운받기

Lame.exe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free-codecs.com/Lame_Encoder_download.htm >>

ㅇ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는 다운로드창이 열리면, 파일저장(Save File)을 선택하고 > 저장(OK)를 누른다.
ㅇ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 된다.
ㅇ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64비트이면 아래의 64비트용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푸바 Foovar2000 - Lame Encoder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2. Lame.exe 설치하기

ㅇ 다운로드된 Lame-인코더 파일은 Zip압축파일로 되어 있고,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내문서 > 다운로드(Download) 폴더에 들어 있다.

ㅇ 푸바에서 바꾸기(Convert)를 실행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Lame.exe를 찾는 탐색기창이 뜬다.
=> 탐색기창에서 다운로드 폴더 > lame3.99.5 폴더 > 초록색 C자 모양의 "lame.exe"를 클릭한다.
=>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이름]란에 "lame.exe"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열기] 버튼을 누른다.

ㅇ 순식간에 인스톨 되기 때문에  되었는지 잘 느낄 수가 없다. Lame.exe를 설치하였으면, 위에서와 같이 파일을 바꾸기(Convert)해 보아 제대로 되면 잘 설치 된 것이다.
푸바 Foovar2000 - Lame Encoder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다운로드 한 Lame인코더는 어디에 있던 푸바에서 한 번 설정해주면 되지만, 다운로드 폴더는 복잡해지면 지우곤 하므로, 안전한 다른 폴더에 저장을 하거나 아니면 부파 폴더에 저장을 한 뒤에 푸바에서 경로를 설정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 압축파일을 푸는 무료 프로그램(안철수연구소의 V3Zip)

압축파일을 관리하는 무료프로그램 가운데 가볍고 좋은 프로그램이다.
V3Zip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60
압축파일을 푸는 무료 프로그램(안철수연구소의 V3Zip)



압축푸는 프로그램이 없거나, 익숙하지 않으면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아래 링크된 파일은 블로거지기가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는 .exe파일로 다시 압축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 놓은 것입니다. 자동풀림 .exe파일은 바로 위의 V3Zip으로 하였습니다. 되도록이면, 위에 링크된 코덱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ㅇ Lame3.99.5.exe - 자동 압축풀림 파일 >>
ㅇ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Download]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되고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내문서 > 다운로드(Download) 폴더에 다운 됩니다.
ㅇ 다운받은 Lame3.99.5.exe를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고 폴더가 생깁니다.

푸바 Foobar2000: 다른 파일형식으로 만들기 - FLAC, MP3, AAC, Ogg 등


>> 푸바 Foobar 2000 사용법 : 글 목록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