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등을 보여주는 유틸리티

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는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구성, 로컬 네트워크, 주변기기, 윈도우 키(Key)등 제반 현황을 자세히 볼 수 있는 무료 유틸리티로서 잘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이다.
설정을 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보고서 내용도 빠진 것 없이 자세하게 볼 수 있어 좋다.


1. 벨락어드바이저 다운로드 및 설치 하기

=> 벨락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아래 링크)에서 최신 버전의 "벨락 어드바이저"를 내려받기한다.
벨락 어드바이저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belarc.com/free_download.html >>

=> 내려 받을 때 특별히 폴더를 지정하지 않으면, 윈도우 탐색기의 내문서 > 다운로드(Download) 폴더에 저장된다.
=> 내려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을 보여주는 유틸리티


2. 설치과정에서 보게 되는 창들

아래 그림들은 설치과정에서 보게되는 창들이다. 특별히 설정을 하는 창이 없으므로 계속 진행을 하면 된다.

맨 마지막의 "Belarc Analysis - Check for New Definitions Now?"창은 벨락어드바이저를 실행할 때 새로운 데피니션을 체크할 지를 묻는 것이다. [Yes] [No]버튼 아래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다음부터는 이 창이 뜨지 않는다. [No]를 선택해도 별 문제가 없다.

[No]를 선택하면, 곧이어 작은 분석진행창 3개가 차례로 뜨면서 분석이 진행되고, 분석이 끝나면 브라우저로 결과를 보여준다.
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을 보여주는 유틸리티


3. 벨락어드바이저 실행하기

바탕화면의 벨락어드바이저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분석이 시작된다.
분석이 진행되는 동안 기다리면 된다. 작은 분석진행 창이 차례대로 3개가 뜨면서 진행이 되며, 시간은 잠깐이면 끝난다. 분석이 끝나면 자동으로 분석결과를 브라우저로 보여준다.

페이지의 왼쪽에 있는 메뉴바를 클릭하면 각 항목별로 더 세부적인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을 보여주는 유틸리티


4. 분석결과 저장폴더 및 결과 다시보기

분석결과는 윈도우 탐색기의
내컴퓨터 > 로컬디스크(C:) > 프로그램파일(Program Files) > 벨락(Belarc) > 벨락어드바이저(BelarcAdvisor) > 시스템(System) > tmp 폴더에 들어 있다.

"해당 컴퓨터 이름"은 사용자가 컴퓨터에 붙인 이름을 말한다.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면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름이 되어 있다.
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을 보여주는 유틸리티

※ 컴퓨터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는 파일이므로, 필요할 때 분석을 해 보고 깨끗이 지우거나, 굳이 보관을 하려 한다면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암호를 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위의 폴더에 있는 "~.html"파일을 지우면, 벨락어드바이저는 실행이 되지만 보고서를 만들지 못한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