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트레이더 MT4 MT5 FX마진 선물옵션 차트 프로그램 사용법: 데이타와 설정내용을 복사하거나 백업하는 방법 (사용자 데이타 저장 폴더 위치)

메타트레이더(MT4)의 빌더(build)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자 데이타를 저장하는 폴더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사용자 데이타 폴더를 여는 방법은 2 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1. 하나는
왼쪽 그림과 같이, MT4의 왼쪽 맨 위에 있는 메뉴바 > 파일(File) > 데이타 폴더 열기 (Open Data Folder)를 누르면 됩니다.

다만, 이 경로를 통해 열면 MT4의 가격 데이타(historical data) 폴더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가격데이타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 데이타 폴더를 열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2. 또 다른 경로는
=> 윈도우 탐색기 > 사용자(User) > AppData > Roaming > MetaQuotes > Terminal 입니다.
=> 터미널(Terminal) 폴더로 들어 가면 몇 개의 폴더가 있고,  그 가운데 이름이 수자와 알파벳으로 된 폴더를 열면, 사용자 데이타가 종류별로 몇 개의 폴더에 나누어져 있습니다.

MT4의 사용자 데이타를 복사하고 복원하는 방법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필요한 것을 복사하여 저장해 두면 되고,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 탐색기 설정에 따라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윈도우 탐색기 폴더 옵션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AppData 폴더가 안보일 때 폴더 옵션 설정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 아래는 이전 버전의 사용자 데이타 폴더 위치 입니다 >>>>

메타트레이더의 데이타와 설정 내역이 저장되는 폴더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타트레이더를 백업하거나, 2개 설치하여 동일한 데이타와 설정을 적용하려 할 때는 해당 폴더를 복사하여 덮어쓰기 하면 됩니다.

ㅇ 화면구성 내용 저장 폴더 (프로필):
C\Program Files \ Meta Trader \ Profiles

ㅇ 개별 차트창에 대한 설정이 저장된 폴더 (템플릿)
C\Program Files \ Meta Trader \ Templates

ㅇ 지표및 지표들에 설정한 내용이 저장된 폴더(인디케이터)
C\Program Files \ Meta Trader \ Experts \ Indicators

ㅇ 과거 데이타가 저장된 폴더 (히스토리)
C\Program Files \ Meta Trader \ History \ Mt4 Practice(모의 계좌일 경우임)

히스토리 파일의 확장자는 .hst 입니다.
~5.hst 는 5분봉, ~30.hst 는 30분봉, ~60.hst 는 60분(1시간)봉, ~240.hst는 240분(4시간)봉, ~1440.hst는 1440분(1일)봉, ~10080.hst는 10080분(1주일)봉, ~43200.hst는 43200분(1달)봉 데이타 파일입니다.
예컨데, 월봉만 변경하고 싶으면 ~43200.hst 파일만 붙여넣기 하여 덮어쓰면 됩니다.


>> 메타트레이더 4 5 웹터미널 실시간 모의 거래 차트

>> 메타트레이더 MT4 MT5 FX마진 선물옵션 차트 프로그램 사용법 목록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