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사용법 - 페이지에 애드센스를 융화(블렌딩 Blending)하는 방법


여러 사용자들의 실험에 따르면, 애드센스를 페이지와 융화(블렌딩, Blending)되도록 설정하면 클릭율(CTR)이 높아진다고 한다.

물론, 페이지의 성격이나 구조 등의 다양한 조건들이 있을 것이므로 일반화 할 수 있겠는지는 알지 못하지만, 구글블로그(Blogspot)의 애드센스 설정란에 '블렌딩' 옵션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의미가 있을 것으로 짐작할 수 있겠다.


1. 구글블로그의 애드센스 가젯에서 설정하는 방법

구글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가젯 설정으로 간단하게 블렌딩을 할 수 있으며, 방법은 아래와 같다.

=> 블로그의 레이아웃(Layout) > 가젯창의 [애드센스] 가젯 > 편집(Edit) > 애드센스설정창(Configure Adsense) > 색상(Colours) 선택상자에서 'Blend Template' 선택후 저장
애드센스 - 블로그(웹)페이지 색상과 광고 색상 융화(블렌딩)

2.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직접 블렌딩으로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준다

1) 테두리색(Border): 애드센스를 게시할 페이지의 배경색과 같게 설정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애드센스의 테두리가 없도록 한다.

2) 제목(Title) : 페이지의 하이퍼링크 색상과 같게 설정한다. 페이지에서 하이퍼링크의 색상을 특별히 지정하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파랑색이다.

3) 문구(Text) : 페이지의 본문 글자 색상과 같게 설정한다.

4) 배경(Background) : 페이지의 배경색과 같게 설정한다.

5) 주소(URL) : 페이지 본문의 글자색과 같게 한다. 곧, 위 3)문구(Text) 색상과 같게 하는 것이다.

6) 글자체(Font family) : 페이지에서 쓰인 글자체와 같게 한다.

7) 글자크기(Font size) : 애드센스의 글자 크기를 크게 하면 클릭율(CTR)이 높아진다는 사용자들의 글들이 꽤 있으므로 글자크기에 따른 변화를 테스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애드센스 - 블로그(웹)페이지 색상과 광고 색상 융화(블렌딩)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