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팀블로그 만들기와 글 쓰기 및 권한 설정하기

팀블로깅할 블로그를 만듬 > 같이 블로깅을 할 사람 초대 > 초대 수락 > 팀블로깅

하나의 블로그를 여러명이 같이 운영하려면, 구글블로그의 팀블로그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팀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 주 운영자가 블로그를 만들고
=> 함께 운영할 사람을 초대하고
=> 초대 받은 사람이 수락하면 된다.


1. 팀블로거 초대하기

=> 블로그 대시보드 > 설정(Settings) > 기본설정(Basic)으로 간다
=> 페이지 아래 부분의 권한설정(Permissions) > 블로그 작성자(Blog Authors) 란의 "작성자 추가 Add authors" 를 눌러 입력창을 연다

=> 입력창에 초대하고자 하는 사람의 구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여러명이면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한다. 팀 블로그 멤버로 초대할 수 있는 인원은 블로그를 만든 소유자를 포함하여 100명이므로, 실제로는 99명을 멤버로 초대할 수 있다.
예) xxxxx@gmail.com , yyyyy@gmail.com , zzzzz@gmail.com

=> [작성자 초대(Invite authors)] 버튼을 누른다.

※구글 메일이 아니어도 입력이 되지만, 해당 메일 소유자에게는 구글메일 계정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보여진다.

2. 팀블로그 초대 수락하고 참여하기

=> 팀블로그 초대를 받게 되면, 첫번 째 그림과 같은 초대 메일이온다.
=> 메일안에 있는 [초대 수락] 버튼을 누르면, 두번 째 그림과 같은 페이지로 연결된다.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초대를 수락하는 페이지로 연결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팀블로그에 참여하여 글을 쓸 수 있게 된다.
구글블로그 사용법: 팀블로그 초대 메일과 참여하는 방법

3. 팀블로그 글 쓰기와 관리

위의 과정을 통해, 팀블로그의 초대를 수락함으로써 팀블로그의 멤버가 되면, 자신의 블로그 목록에 팀블로그가 표시된다.  아래의 그림을 예로 들어 설명하면,

블로그 "사용법어찌?"는 이미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이름이고
그 아래의 "블로그이름"이라고 표시된 것은 팀블로그 초대를 수락함으로써 해당 블로그 이름이 표시된 것이다.

바꾸어 말하자면, 팀블로그 멤버가 되면, 그 팀블로그 이름이 자신의 블로그 목록에 표시되어, 자신의 블로그 대시보드에서 바로 글을 올리고 관리하게 된다.

팀블로그의 글 쓰기와 관리도, 아래의 두번 째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일반 블로그와 동일하다. 다만, 팀블로그 멤버는 블로그 소유자와 달리 모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므로, 글 쓰기 이외의 기능들은 표시가 되지 않는다.

팀블로그의 주소유자는 멤버에게 글쓰기 외의 다른 권한을 넘겨줄 수 있다.
구글블로그 사용법: 팀블로그 글 쓰기와 관리

4. 팀블로그 멤버 권한 설정하기

팀블로그를 만든 원 소유자는 멤버에게 관리자 권한을 줄 수 있고, 관리자 권한을 받은 멤버는 주소유자와 마찬가지로 블로그 전반에 대한 권한을 갖게 되어 템플릿을 수정하는 등의 기능을 쓸 수 있게 된다.

방법은 주소유자의
=> 블로그 대시보드 > 설정(Settings) > 기본설정(Basic) 창 > 권한설정(Permissions)란 > 블로그 작성자(Blog Authors)란에 팀블로그 멤버들이 표시되 있다.
=> 멤버 오른쪽에 있는 역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권한 Admin" 과 "글쓰기 권한 Author"을 설정할 수 있다.
=> 버튼 옆의 "X"를 누르면, 해당 멤버를 삭제할 수 있다.
4. 팀블로그 멤버 권한 설정하기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