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완전한 개인화(private) 블로그 만들기 - 외부로부터의 접속을 완전히 차단하는 방법

구글 블로그에는 외부로부터의 접속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4가지가 있다. 이 기능들을 활용하면, 외부로부터의 접속을 차단하여 개인화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1. 읽기 권한(Blog Reader) 설정
블로그 설정창 > 설정(Setting) > 기본설정(Basic) > 허용(Permissions) > 블로그 읽기(Blog Reader) 권한 > 편집(Edit)를 눌러 읽기권한 설정창을 연다.

ㅇ Private - Only blog author(개인화 - 블로그 주인만 읽을 수 있음)
ㅇ Private - Only these readers(개인화 - 블로그 주인과 아래에 등록된 사람만 읽을 수 있음)
주) 이 경우는 최대 100명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이 부부분은 다른 글에서 설명함)
구글블로그 읽기 권한 설정

2. 개인화(Privacy) 설정
블로그 설정창 > 설정(Settings) > 기본설정(Basic) > 개인화(Privacy)로 이동하여 편집(Edit)을 눌러 설정창을 연다.
구글 블로그 개인화(Private) 설정 방법
ㅇ 블로그 목록에 노출(Listed on Blogger) 차단
당신의 블로그를 구글 블로그 목록에 등록하겠습니까(Are your blog to our listings?)
=> 아니오(No) 선택
※ 예(Yes)로 설정하면, 블로그가 구글 블로그 목록에 등록되며, '랜덤 블로그' 링크를 통해 다른 블로그에서 접근이 될 수 있다. 

ㅇ 검색엔진 노출(Visible to search engines) 차단
당신의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노출시키겠습니까(Let search engine find your blog)?
=> 아니오(No) 선택 


3. 로보트.텍스트(robots.txt) 설정
블로그 설정창 > 설정(Settings) > 검색엔진(Search preferences) > 로보트.텍스트 설정(Custom robots.txt) > 편집(Edit)을 눌러 설정창을 연다.
구글 블로그 로보트.텍스트(robots.txt) -검색엔진 차단 설정
=> 설정(입력)창에 위 그림과 같이 예(Yes)를 선택하고,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는다.
User-agent: *
Disallow: /

코드의 뜻은
User-agent: *  <= 모든 검색엔진
Disallow: /       <= 허용하지 않음(차단)


4. 피드(Feed) 차단
블로그 설정창 > 설정(Settings) > 기타(Other) > 사이트 피드(Site feed) > 블로그 피드 허용(Allow Blog Feed)으로 이동 > [Full] 버튼을 눌러 "모두 차단: None"을 선택한다.
구글블로그 피드(Feed) 차단 설정

이렇게 함으로써, 외부로부터의 접속을 차단하여 블로그를 개인화 할 수 있다. 그렇다고, 100% 안전하다고는 말할 수 없다. 일반적인 내용을 특정한 사람만이 접근하여 볼 수 있도록 하는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어떤 일이 있어도 유출되어서는 안되는 내용이라면, 온라인에 저장하지 않는 것이 바른 길이다. 내로라 하는 전문가들이 보안관리를 하는 곳이 해킹을 당했다는 소식이 끊이지 않는 것은 그 만큼 온라인 공간이 보안에 취약하다는 것을 말해 주는 것이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