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링크 새 창(탭)에 열기

구글블로그의 "링크 리스트(Link List)" 가젯으로 링크를 달았을 때,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보고 있는 창에 링크 페이지가 열린다. 그렇게 되면, 방문자는 뜻하지 않게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에서 벗어나게 되는 불편을 겪게 된다.

링크 페이지를 새로운 창(탭)에 열리도록 하는 방법은 해당 링크 리스트 가젯에 target='_blank' 속성을 추가해 주면 된다.

=> 아래 그림과 같이 템플릿 HTML 편집창을 연다.

=>  HTML 편집창의 [위젯 바로가기: Jump to widget]에서 링크리스트(LinkList)를 클릭하여, 링크리스트 위젯부분으로 간다.
링크리스트 가젯을 여러개 추가하였다면, LinkList1, LinkList2, ....와 같이 일련번호가 붙여 진다.
링크리스트 가젯에 이름을 붙여 주었다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title="소셜 팔로우...."와 같이 이름이 표시된다.

=> 두 번째 그림에서 주황색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보는 것 처럼 아래의 태그를 추가해 준다.

target='_blank'

원래의 모습
<li><a expr:href='data:link.target'><data:link.name/></a></li>

태그를 추가한 뒤의 모습
<li><a expr:href='data:link.target' target='_blank'><data:link.name/></a></li>

구글블로그 사용법: 링크리스트의 링크를 새 창(탭)에서 열기

단, 다이나믹 뷰는 태그나 스크립트를 변경하거나 추가하여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위와 같이 태그를 추가하여도 다이나믹 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아래는 블로그 전체의 링크를 기본적으로 새 창(탭)에서 열리게 하는 태그이다.

아래 처럼 하면, 링크리스트의 링크뿐만 아니라, 라벨, 아카이브, 페이지 등 모든 링크가 새 창(탭)에서 열린다.
이 경우에는, 다이나믹 뷰에서도 적용이 된다.

방법은 아래의 태그를 복사하여, 템플릿 HTML에 붙여 넣으면 된다.
위치는, 아래 그림과 같이, <head> 영역의 <b:skin> 바로 위에 붙여 넣으면 된다.

<base target='_blank' />

구글블로그 사용법: 모든 링크를 새 창(탭)에서 열기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