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보안: 당신과 가족을 위한 인터넷보안 설정의 핵심 5 가지


5 Essential Online Security Tips For Your Family

온 세상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런저런 경로로 정보유출이 일어나고 있다. 기초적이고 간단하지만 인터넷 보안에 있어 핵심적인 5가지를 살펴본다.

1. 강력한 비밀번호
인터넷 보안의 첫 번째는 비밀번호이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전문가들은 비밀번호를 최소한 12자리 이상으로 하라고 권고한다. 물론 길면 길수록 좋다.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려면, ! @ #...등의 기호와 글자 그리고 숫자를 섞어서 만들되, 글자는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서 만드는 것이 좋다.
 
같은 글자를 반복하거나, 이름 생일 전화번호 출신 등과 같이 자신과 관련된 것은 피해야 하고, 여러 싸이트에서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비밀번호를 적은 쪽지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모니터 주변에 붙여 놓지 않도록 하자.

2.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컴퓨터에는 운영체제와 각종 프로그램과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고, 해커들은 이를 악용한다. 그들이 어떤 프로그램의 어떤 버전을 공격하기로 마음을 먹으면, 먼저 악성프로그램에 감염이 된 컴퓨터를 찾아서 이용한다.

운영체제와 일반 프로그램 그리고 백신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더라도, 해커들은 그것을 뚫을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찾기 시작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3. 악성프로그램 감염 여부 검사
백신프로그램들은 매일 업데이트가 된다. 매일 같이 쏟아지는 악성 프로그램들이 그 만큼 많기 때문이다. 무료 백신프로그램도 좋은 것이 많이 있으므로 최신 버전으로 컴퓨터를 검사하도록 하자.

안랩 V3라이트 무료 백신프로그램
주) 한국에는 안랩의 V3라이트 버전이 무료료 제공된다. 실시간 검사와 각종 편의 도구들을 갖추고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컴퓨터를 깨끗이 한 뒤에 제일 먼저 V3를 설치하면 인터넷 보안에 한결 도움이 될 것이다. V3라이트 다운로드 >>

4. 와이파이(WiFi)를 WPA2로 암호화
스마트 폰 등의 휴대용 기기는 물론 데스크 탑까지도 무선 인터넷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갈 수록 늘어나고 있다. 사용자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모뎀이나 라우터에서는 오고가는 내용이 다 보이는 것이다. 특히나 암호 없이 접속이 되는 경우를 주의해야 한다. 우선 가정의 와이파이부터 WPA2 방식으로 암호화 하도록 하자.

5. 매일 백업
백업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매일 백업을 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자동으로 백업을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드이 많이 있으니,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백업폴더를 암호화하는 것은 기본적인 일이다. 이에 더하여 백업폴더를 가상화 시켜 아예 안보이게 할 수도 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한 사람이라면, 악성프로그램에 의한 피해를 한 두번 쯤은 겪었을 것이다. 고생을 하는 것도 피해야 하지만, 중요한 개인정보나 자료가 나쁜 자들의 손에 넘어가 악용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스스로 하지 않으면 누구도 대신해 주지 않는다. 이 번 주말에 백신프로그램만이라도 설치해 보자(아직 설치하지 않았다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