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잍(ZoomIt) 어노테이션 사용법: 모니터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써서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간단한 프로그램


모니터에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쓰는 것을 어노테이션(annotation)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필요가 있을 때 간편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가 줌잍이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컴퓨터에 설치(install)하지 않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1.다운로드하기 :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기>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줌잍을 다운로드하면 ZoomIt.zip라는 압축파일로 되어 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므로 압축을 풀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압축을 풀면 아래 그림의 왼쪽부분과 같이 노랑색 ZoomIt 폴더가 생긴다. 폴더를 열면 그림의 오론쪽 부분과 같이 2개의 파일이 있는데, 위쪽 ZoomIt.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실행이 된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2. 줌잍이 실행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모니터 오른쪽 아래의 트레이바에 아이콘이 생긴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3.아이콘을 클릭하면옆의 그림과 같이 메뉴창이 열린다.
여기서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4.메뉴에서 기능을 선택하면 왼쪽 그림과 같이 작동중인 기능이 표시된다.


세부기능 설명
메뉴창에서 옵션(Option)을 선택하면 기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설정을 할 수 있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화면확대 및 축소(Zoom)

메뉴창에서 Zoom(줌)을 선택하고나서 마우스의 바퀴(휠)을 돌리면 모니터 내용이 확대 또는 축소된다.

1.25  1.5 ... 등의 숫자는 초기 확대비율을 설정하는 것이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라이브줌(LiveZoom)
이 기능은 윈도우 비스타와 그 이상 버전에서 작동한다.

화면확대/축소를 할 때 [컨트롤+위/아래 화살표 : Ctrl+화살표]키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기(Draw)
줌잍이 작동하는 상태에서 빠져나오려면 마우스의 왼쪽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화면에 쓰거나 그린 것을 모두 지우고 빠져나온다.

그림이나 글씨를 써놓은 상태에서 맨 마지막 획을 지우려면 [컨트롤+Z]를, 모두 지우려면 [e]를 친다.

줌잍은 작동하는 상태에 두고, 그리기 기능에서 빠져나오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

글씨의 색상을 선택하는 키는
[r] 빨강색, [g] 녹색, [b] 파랑색, [y] 노랑색, [o] 오렌지색, [p] 핑크색이다.

 직선을 그릴려면 [시프트: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사각형을 그릴려면 [컨트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타원을 그리려면 탭[Tab]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를 그리려면 [시프트+컨트롤: Shift+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그리면 된다.

화면전체를 칠판처럼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흰색 칠판으로 하려면 [w]키를 검은색 칠판으로 하려면 [k]키를 누른다. 모두 지우고 빠져나오려면 [이스케이프: Esc]를 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더블클릭한다.

줌잍으로 그리거나 쓴 상태로 화면을 복사하려면 [컨트롤+c: Ctrl+c]를, 저장하려면 [컨트롤+s]를 친다.

그리기상태로 들어가는 단축키는 사용자가 설정하면 된다. 주) 위 그림에서는 [컨트롤+2]로 지정되어 있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키보드 입력(Type)
그리기(메뉴의 Draw) 상태에서 마우스 대신에 키보드로 입력하려면, [t ]키를 친다.

그러면 마우스의 포인트가 " | "모양으로 바뀐다.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려면 마우스의 바퀴(휠)을 위/아래로 돌리거나 키보드의 [위/아래 화살표]키를 누른다. 그러면 마우스포인트의 크기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글자의 색상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다.

키보드 입력 상태에서 빠져나오려면, [이스케이프: Esc]키를 치거나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다.




줌잍(ZoomIt) 다운로드 및 설치

남은 시간 표시(Break Time)
예컨데, 강연 시작시간이 얼마 남았다고 알려주는 표시를 하고자 할 때와 같이 남은 시각을 알려주는데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아래 그림처럼 표시된다.



왼쪽 그림의 두 번째 입력박스에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단위는 '분'이다.

이 기능에서 빠져 나오려면 [이스케이프: Esc]키를 친다.



그리기(Draw) 기능 요약

1.색상지정
그리기 상태가되면 즉, 마우스의 포인트가  [+]로 바뀌면,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트가 [+]상태에서, 키보드에서 색상의 첫 알파벳을 치면 됩니다.
[ R ]  => 빨강색 (Red)
[ G ]  => 녹색 (Green)
[ Y ]  => 노랑색 (Yellow)
[ B ]  => 파랑색 (Blue)
[ O ]  => 오렌지색 (Orange)

2.도형지정
[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 ] => 자유로이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탭(Tab) 키 +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 ] => 타원을 그립니다.
[ 키보드의 시프트(Shift)키 +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 ] => 직선을 그립니다.
[ 키보드의 컨트롤(Ctrl)키 +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 ] => 사각형을 그립니다.
[ 키보드의 시프트(Shift)키 + 컨트롤(Crtl)키 +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 ] => 화살표를 그립니다.

3.글씨 키보드 입력
그리기 상태에서 글자를 입력할 위치에 마우스포인트를 놓고, 키보드의 [ t ]를 치면 모니터에 마우스포인트 모양이 바뀝니다. ( t는 Type의 t). 이 상태에서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글자의 크기 조절은 타이핑 준비상태(마우스 포인트가 커스 모양인 상태)에서, 마우스 바퀴(휠)을 위.아래로 돌리거나 위/아래 화살표키를 치면 마우스 포인트의 크기가 확대.축소됩니다.

4.지우기
그린 도형이나 타이핑 한 글씨를 지우려면
[ 키보드의 컨트롤(Ctrl)키 + [Z] ] => 키보드의 컨트롤(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 Z ]키를 치면, 최근의 도형이나 글씨부터 순차적으로 지워집니다.
[ 키보드의 이스케이프[ ESC ] ] => 키보드의 이스케이프(ESC)키를 치면, 모든 도형과 글씨를 지우고 그리기 모드에서 빠져 나옴니다.

5.모니터 화면을 칠판으로 바꾸기
화면전부를 칠판으로 바꾸려면, 그리기 상태에서
[ 키보드의 [ W ]키를 치면, 화면 전부가 흰색 칠판으로 바뀝니다. (W :White의 W)
[ 키보드의 [ K ]키를 치면, 화면 전부가 검은색 칠판으로 바뀝니다. (K: blacK의 K)
칠판상태에서 원래화면으로 돌아가려면 키보드의 [ESC]키를 칩니다.

6.현재의 상태(모드)에서 빠져 나오기
마우스의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리기상태(DRAW)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곧, 트레이 바로위에 [DRAW]가 표시된 상태로 유지되면서, 직전의 상태가 해제됩니다. 예컨데, 글씨 타이핑을 한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을 크릭하면, 글씨 타이핑 상태에서 빠져나와 그리기상태로 됩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