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모바일웹 미리보기 - 유저 에이전트 바꾸어 보는 애드온


모바일용 웹페이지를 만들 때나 특정한 브라우저로만 접속이 가능한 사이트를 접속할 때 등과 같이 사용중인 브라우저와 다른 브라우저가 필요하게 된다. 이럴때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간단히 바꾸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유저 에이전트 스위치(User Agent Switch)라고한다.

아래에서는, 파이어폭스 애드온을 설치하고 유저-에이전트를 바꾸는 방법을 소개한다.

 1.파이어폭스의 위쪽 메뉴바 > 도구(Tools) > 애드온(Add-ons)를 클릭하여 애드온 매니저(Add-ons Manager) 창을 연다.


2.애드온 매니저(Add-ons Manager) 창이 열리면,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 " user agent "를 입력.검색을 하여 유저-에이전트를 바꿀 수 있는 부가-프로그램(애드온)을 찾는다. 여러가지 가운데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설치하면 된다.


여기서는 " User Agent Switcher "선택하면서 설명한다.

3.해당 애드온 오른쪽에 있는 설치(Install)을 클릭하여 설치를 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파이어폭스를 껐다가 다시 켜면 설치가 완료된다(User Agent Switcher will be installed after you restart Firefox).
재실행을 위해서 Restart now(지금 재실행)을 클릭한다.


파이어폭스가 재실행되었으면, 이제 유저-에이전트를 바꾸어 웹페이지를 보도록 하자.


4.파이어폭스 위쪽 메뉴바의 도구(Tools)를 열면 아래 그림과 같이 "User Agent Switch"가 설치되어 있다.
=> 지금은 유저-에이전트가 기본-유저-에이전트(Default User Agent)로 되어 있다. 즉 파이어폭스로 되어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 검색로봇(Search Robots), 아이폰 3.0버전(iPhone 3.0) 등으로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여 바꾸면 된다.
=>여기서는 "아이폰"을 선택해서 아이폰에서는 해당 웹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겠다.


5.유저-에이전트를 바꾸었으니, [페이지 새로고침]을 한다. 그러면 아래의 두 번째 그림과 같이 아이폰에서 웹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고 확인할 수 있다.
아래의 두 번째 그림과 유저-에이젼트를 변경하기 전인 위의 그림을 비교해보자.




6.이제 다시 브라우저를 원래의 상태인 기본-유저-에이전트 상태로 되돌려 보자.
=> 브라우저 위쪽의 도구(Tools) > 아이폰(iPhone 3.03) > 브라우저 기본 유저 에이전트(Default User Agent)를 클릭한다.
그리고 나서 [새로고침]을 하면, 원래의 웹화면으로 되돌아 간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유저-에이전트(User Agent)를 인터넷 익스플로어나 검색로봇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고 확인할 수 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