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파비콘(Favicon) 만들기와 바꾸기 - 다른 블로거나 홈페이지에서도 같음

파비콘(Favicon)은 Favorite icon을 줄인 말로서, '좋아하는, 선호되는' 아이콘이라는 뜻이다. 작은 아이콘, 웹사이트 아이콘, 주소(URL)아이콘, 탭 아이콘 또는 북마크 아이콘 등으로도 불리며, 크기는 가로 x 세로 각각 16픽셀 즉 16px X 16px이다.

패비콘은 브라우저로 웹사이트를 접속하면,주소창과 탭에 접속된 사이트의 이름과 함께 작은그림으로 보이고, 즐겨찾기(북마크)를 하면 사이트 이름 앞에 붙여지게 된다.

브라우저 사용자는 대부분 많은 즐겨찾기 항목을 가지고 있으므로, 잘 만들어 진 패비콘은 사이트를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 브라우저에 뜨는 패비콘들 >
파비콘이 뭔가요?
< 다양한 패비콘들 >
다양한 파비콘들



1. 파비콘 만들기

1) 파비콘을 만들 그림준비
패비콘을 만들기전에, 미리 패비콘을 만들 그림을 준비한다.
패비콘은 아주 작기 때문에, 그 크기로 축소되었을 때를 감안하여 만든다.

2)  파비콘을 만드는 사이트에 접속
그림이 준비되었으면, 패비콘을 만드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패비콘을 만들 수 있는 곳은 아주 많이 있다. 여기서는 'Favicon Generartor.org'를 소개한다.
Favicon Generator.org로 간다 >>.

3) 파비콘을 만듬
아래 그림에서 처럼, [Browse...]를 클릭하여 패비콘으로 만들 그림을 올리고, 옆의 [Create Favicon: 패비콘 만들기]를 누른다.
그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간다.
체크박스가 두 개 있는데, 두 번째를 체크하면 자신이 만든 패비콘도 이 사이트의 패비콘 갤러리에 올려진다.
파비콘 만들기
4) 패비콘 내려받기
만들어진 패비콘은 아래 그림에서 처럼 보여지므로, 원하는 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마음에 들면, 패비콘 옆에 있는  내려받기 링크를 눌러 만들어진 패비콘을 내려받는다.
파비콘 내려받기



2. 구글 블로그에 파비콘 올리기/바꾸기

1) 구글 블로그는 패비콘을 올리기가 아주 편하게 잘 되어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화살표 순서대로 하면 된다.

2) 블로그 대시보드 > 레이아웃(Layout) > 패비콘(Favicon) 편집(Edit)을 누르면, 파랑색으로 테두리 친 것과 같은 패비콘을 설정하는 창이 뜬다.

3) [Browse...]를 눌러 내려받은 패비콘을 올린다. 보통은 윈도우의 [내문서 > 다운로드] 폴더에 내려받기 되어 있다.

4) 패비콘이 잘 올라왔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저장(Save)]을 누르면, 다 되었다.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해 보면 된다.
구글블로그 사용법: 파비콘 올리기, 변경하기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