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피드버너(FeedBurner)에 핑(Ping) 보내기 - 새 글을 즉시 피드에 반영함

블로그에 새로이 글을 올려도 피드버너 피드에는 즉시 반영이 되지 않는다. 피드버너는 매 30분마다 글을 수집하기 때문이다. 피드업체들이 글을 수집하는 주기는 업체마다 다르다.

새 글이 즉시 피드에 반영되지 않으면, 피드를 통해 글을 읽는 독자들이나 피드버너에 연결된 트위트로의 글 발행이 그 만큼 늦어지게 된다. 피드버너에서는 블로거가 직접 피드버너로 핑을 보낼 수 있도록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 준다.

피드버너에 핑보내기 페이지에서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고 알려주면(핑을 보내면) 피드버느는 즉시 블로그의 새글을 수집하여 처리해 준다.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서 그림과 같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피드버너에 핑보내기: Ping FeedBurner]을 누르면 된다.
피드버너에 핑보내기 >>

그런 다음에 피드버너의 피드로 가보면 새글이 등록되어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 아래쪽에서 보듯이, 한 번 클릭으로 핑을 보낼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일단 한 번 핑을 보낸 뒤에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있는 주소(링크)를 즐겨찾기(북마크)해 두고, 다음부터는 북마크한 주소를 이용하면 된다.

핑을 보낸 후의 주소는 아래와 같은 모습이다.

처음 방문했을 때의 주소: http://www.feedburner.com/fb/a/ping
핑을 보낸 뒤의 주소: http://www.feedburner.com/fb/a/pingSubmit?bloglink=http%3A%2F%2Fhowways.blogspot.com


>> 피드버너 사용법 글 목록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