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애드 블록커 (Chrome ad blocker), 크롬 브라우저 광고차단 기능, 2018년 초부터 적용 - 웹사이트 블로그 운영자들의 고민

구글이 내년 초부터 데스크탑과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 광고차단기능(애드 블록커, ad blocker)을 기본으로 적용함에 따라 웹사이트나 블로그 운영자는 각오를 해야 할 것이다.

크롬 애드 블록커가 웹페이지의 모든 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접속과 동시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비디오나 화면을 모두 가리는 등의 성가시다고 판단하는 광고들을 차단하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구글 광고 담당자는 "그롬 애드 블록커의 기준에 맞지 않는 광고는 차단될 것"이라고 말한다. 차단될 광고 여부는 '보다 나은 광고를 위한 연합 (Coalition for Better Ads)'이 결정하며, 이 연합은 구글, 페이스북, 뉴스 코퍼레이션(News Corp), 와싱톤 포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대한 논쟁이 두 가지 측면에서 일고 있다.
하나는, 웹페이지 운영자와 방문자 모두에게 큰 이익을 주는 광고가 많이 있다는 것이다.

둘은,구글의 수익보전이라는 이름으로, 구글이 웹페이지 구현에 대한 끝없이 막대한 지배력을 가지게 된다는 점이다. 궁극적으로는 구글이 광고의 적합성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크롬 애드 블록커는 구글로 하여금 광고시장 지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구글 광고는 안전한 것으로 분류함으로써 나쁜  광고로서 차단되지 않는 혜택을 누릴 것이다.

한편, 이로 인하여 웹페이지 운영자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좁아지게 되었다.
구글 크롬이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웹브라우징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이므로, 웹페이지 운영자는 구글의 정책을 따르지 않을 도리가 없다.

또한 '펀딩 초이스(funding choices)'라는 도구를 통하여, 웹페이지 방문자로 하여금 해당 사이트에 얼마간의 돈을 지불하는 옵션을 포함하게 될 것이다. 구글은 이러한 기능을 이미 2년에 걸쳐 시험하였고, 웹페이지 운영자는 이 기능을 적용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당신이 구글이 모든 사람들의 이익을 위하여 일한다고 믿는다면, 좋은 일이라 할 것이다. 그러나, 구글의 핵심은 광고회사임을 명심하여야 한다. 구글 수익에서 광고수익이 거의 89%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구글 컨트리뷰터(Google Contributor) 펀딩 초이스 (Funding Choices) 크라우드 펀딩 도구, 구글 크롬 브라우저 광고차단 기능 (Chrome ad blocker): 광고전쟁


Google plans to clean up the web with Chrome ad blocker next year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