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미디어 플레이어 VLC Media Player (오픈소스) - 다운로드, 설치, 사용방법

VLC미디어플레이어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며,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비데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미디어플레이들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VLC미디어 플레이어는 마음편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물론 광고 같은 것도 뜨지 않으므로 깔끔하다.


다운로드 받기

VLC 미디어 플레이어 홈페지의 아래쪽에 보면 그림과 같은 운영체제별 다운로드 링크가 있다. 사용하고자 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한다.

윈도우버전을 선택하면, 두 번째 그림과 같은 다운로드 창이 열린다.
컴퓨터에 설치하는 버전과 무설치버전이 모두 제공되고, 오픈소스이므로 프로그램 소스도 다운로드 하여 살펴 볼 수 있다.

VLC 미디어 플에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videolan.org/ >>

VLC미디어플레이어 실행하기와 미디어 재생

아래의 그림은 무설치버전을 내려받아 압축을 푼 뒤의 폴더 모습이다.
=> vlc.exe 파일이 프로그램 실행파일이다.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VLC미디어플레이어가 실행이 된다.
=>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려면, 재생하고자 하는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서 VLC미디어플레이어로 가져다 놓으면 재생이 된다.
물론, 메뉴의 미디어를 클릭하여 파일, 복수 파일, 폴더, CD, 네트워크 .... 등의 매뉴로 불러 올려도 된다.

옆의 그림은 VLC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및 비데오 코덱형식들이다.

이런저런 코덱을 다운로드 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없이 거의 모든 코덱형식이 지원된다.

설치버전 설치하기

아래는 VLC미디어플레이어 설치버전을 내려받아 설치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보게 되는 창들이다.











>> VLC 미디어 플레이어 한글 제목과 자막 설정하는 방법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