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사용법: 검색엔진 등록과 순서 설정 방법

모질라 파이어폭스 (Firefox) 브라우저에는 기본적으로 구글, 야후, 빙, 위키 등 주요 검색엔진이 등록되어 있지만, 특정한 분야에 특화된 검색엔진이나 다른 검색엔진을 등록하거나, 등록된 검색엔진의 순서를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1. 검색엔진 등록하는 방법

1) 파이어폭스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검색엔진 홈페이지를 연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브라우저 검색창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에 초록색 + 표시가 나타난다.

2)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등록되어 있는 검색엔진 목록이 표시되고, 맨 아래에 현재 열려 있는 검색엔진을 등록하는 버튼이 표시된다.

3) 검색엔진 등록 버튼을 누르면, 현재 열려 있는 검색엔진이 파이어폭스 검색엔진 목록에 등록된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사용법: 검색엔진 등록과 순서 설정 방법


아래의 몇 가지 검색엔진들을 추가하여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얀덱스 (https://www.yandex.ru)
얀덱스는 러시아 검색엔진이며, 러시아에서는 압도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고, 동유럽에서도 강세를 보이는 검색엔진입니다.

굿고퍼 (http://www.goodgopher.com)
굿고퍼는 내츄럴뉴스에서 만든 검색엔진이고, 주류 검색엔진들이 외면하거나 은폐하는 사실적인 연구결과나 글, 소식 등을 체계적으로 찾아 볼 수 있는 좋은 검색엔진입니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 가운데서 내츄럴뉴스를 모르는 사람이 드물 것이므로 내츄럴뉴스에 대하여는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덕덕고 (https://duckduckgo.com)
덕덕고는 프로파간다적인 선전물들을 걸러 내고, 진실된 내용의 글들을 검색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독립적 검색엔진입니다. 얼마전에는 야후와 제휴를 하였고, 야후 검색결과가 많이 노출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



2. 등록된 검색엔진 순서 설정 방법

1) 아래 그림에서 처럼, 브라우저를 열어 놓고, 브라우저 검색창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른다
2) 등록어 있는 검색엔진 목록 맨 아래의 [검색엔진설정변경 / Change Search Settings] 버튼을 누른다
3) 등록된 검색엔진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이동하고자 하는 검색엔진을 마우스로 끌어서 위/아래로 움직여 순서를 조절한다. 설정 변경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이 되므로, 별도의 저장 버튼은 없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사용법: 검색엔진 등록과 순서 설정 방법


검색엔진 설정 페이지로 가는 방법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해도 되고,
1) 브라우저 주소(URL) 창에 about:preferences#search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쳐도 되고
2) 또는 브라우저 오른쪽 맨 위에 있는 이른바 햄버그 아이콘이라 불리는 설정아이콘(三 모양) > 옵션 (Options) > 검색엔진 (Search) 화면을 선택해도 됩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